카테고리 없음 / / 2023. 2. 27. 16:53

챗GPT 사용법 및 가입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핫이슈가 되고 있는 챗GPT(ChatGPT)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사용법과 가입방법을 자세히 알려드릴테니 아래글 읽어주세요. 

 

챗GPT 사용법 가입방법

 

목차

     

    1. 챗GPT란?

     

    챗GPT는 테슬라 CEO인 일론 머스크와 샘 알트만이 설립한 인공지능 회사인 OpenAI에서 개발한 대화전문 인공지능 챗봇입니다. 2022년 12월 1일 공개 이후, 바로 전세계적인 핫이슈가 되어 하루에도 관련기사가 수십개씩 쏟아지고 있습니다.

     

    챗gpt사용법 가입방법

     

    대다수의 현대인들은 궁금한 점이 생기면 구글이나 네이버 등의 검색 포털에서 정보를 찾습니다. 원하는 정보가 없으면 네이버 지식인에 질문하기도 하죠. 하지만 아무리 검색해도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없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챗GPT를 사용하면 이러한 문제점이 모두 없어집니다. 챗GPT에 궁금한 내용을 문장 형태로 간단하게 입력만 해주면 바로 답변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은 물론, 간단한 독후감이나 설교문 등은 '이거 써줘' 하면 직접 작성해주기도 합니다. 놀라운 점은 직접 작성해주는 글의 퀄리티가 나쁘지 않다는 점입니다. 

     

    2. 챗GPT 가입방법

    챗GPT를 사용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챗GPT 사이트에서 회원가입만 해주면 끝입니다. 

     

    1. 우선 챗GPT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챗GPT홈페이지 바로가기) -> 홈페이지 화면 중간에 있는 TRY CHATGPT를 클릭해주세요.

     

    👉 챗GPT 홈페이지 주소 https://chat.openai.com/

    챗gpt사용법 가입방법

    2. 사이트 회원가입을 해주겠습니다. 구글계정으로 간단하게 회원가입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이 방법으로 가입하기 위해서는 크롬으로 접속해서 구글계정에 미리 로그인해주시고, 챗GPT 사이트에 접속하는 게 편리합니다.

     

    Sign up 클릭 -> Countine with Google 클릭

    챗gpt사용법 가입방법챗gpt사용법 가입방법

     

    미리 접속해 놓았던 구글계정을 클릭해주세요.

    챗gpt사용법 가입방법

     

    3. 성과 이름을 지정해주세요. 아무거나 원하시는 것으로 입력해주세요. -> 휴대폰 번호를 인증해주세요. 번호는 010으로 입력하지 마시고, 10으로 입력해주세요. 휴대폰으로 인증번호가 오면 입력창에 입력해주세요. 입력까지 완료하면 가입완료입니다.

    챗gpt사용법 가입방법챗gpt사용법 가입방법
    챗gpt사용법 가입방법

     

    3. 챗GPT 사용법

     

    회원가입 완료 후 로그인하면 아래 화면이 나타납니다. 하단에 검색창이 있고, 검색창에 검색하고자 하는 내용을 검색해주세요.

    챗gpt사용법 가입방법

    그런데! 챗GPT 한글버전이 아직까지는 없기 때문에 영어로 검색을 해주셔야 합니다. 영어가 모국어가 아니거나, 영어에 능통하지 않은 사람들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낙담하지 마세요! 한글로 검색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2. 네이버 번역기인 파파고에 접속해주세요. (네이버 파파고 바로가기) ->검색할 내용을 한글로 입력해주시고, 영어로 번역해주세요. 저는 chatgpt 사용방법을 번역하겠습니다. chatgpt 사용방법은 영어로 How to use chatgpt 입니다.

    챗gpt사용법 가입방법

     

    영어로 번역된 내용을 검색해주면 아래와 같이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챗gpt사용법 가입방법

     

    영어로 나왔기 때문에 무슨 뜻인지 알 수가 없네요. 이럴 경우에는 페이지 전체를 한국어로 번역해주면 됩니다. 마우스 우클릭 후 한국어(으)로 번역을 클릭해주세요.

     

     

    짜잔~! 한국어로 번역 완료된 내용입니다. 

    챗gpt사용법 가입방법

     

    오늘은 챗GPT 사용법과 챗GPT 가입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