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22. 11. 13. 10:10

<극한직업> 천만 관객을 웃긴 코미디 영화 줄거리 및 외국 반응

반응형

목차

1. 천만 관객을 웃긴 코미디 영화

2. 낮에는 치킨 장사, 밤에는 잠복근무하는 경찰 마약반 이야기

3. 한국 스타일의 치킨 튀김에 대한 외국 반응

 

사진 출처 : '극한직업' 포스터

1. 천만 관객을 웃긴 코미디 영화

'극한직업'은 2019년 개봉한 코미디, 범죄, 액션 영화이다. '과속스캔들'을 각색하고 '스물', '바람 바람 바람'을 연출한 이병헌 감독의 3번째 장편 영화이다. 이 영화를 한국에서만 1600만 명이 극장에서 봤다. 한국에서 영화 티켓을 2번째로 많이 판매한 영화이다. 한국 영화 티켓 판매 1위인 '명량'을 제치진 못하고, 2위에 그쳤지만 코미디 영화로는 한국을 대표하는 1위 영화라고 생각한다. 가족끼리 볼 유쾌한 영화를 찾는 사람과 아무 생각 없이 정신없이 웃고 싶은 사람에게 강력하게 추천하는 영화다. 대략적인 줄거리는 경찰 마약반이 마약 범죄단을 잡기 위해 치킨집에서 위장 수사를 한다는 내용이다. 스토리 자체는 할리우드 영화에서 본 듯도 하고 별로 신선하지 않다. '극한직업'이 대히트를 친 이유는 극단적으로 개성 넘치는 등장인물의 설정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영화 등장인물은 작전 성공률 최하를 기록하는 만년 반장 고상기(류승룡), 똑 부러지는 마약반의 홍일점 장연수(이하늬), 사건사고만 일으키는 어리바리한 마봉팔(진선규), 마약반의 유일한 정상인 김영호(이동휘), 의욕만 넘치는 신참 김재훈(공명)이다. 대게 코미디 영화에서는 한 명이나 많으면 두 명 정도의 독특한 캐릭터가 등장해서 극을 이끌어가는데 이 영화는 등장인물 모두가 독특한 캐릭터를 갖고 있다. 각자 극단적으로 개성이 넘치는 이들이 모였을 때 주는 웃음 시너지가 대단하다.

 

2. 낮에는 치킨 튀김 장사, 밤에는 잠복근무하는 경찰 마약반 이야기

마포 경찰서 마약반의 고상기 반장은 마약 밀수 중간책을 추격하다 시내에서 16중 추돌 사건을 낸다. 이 사건으로 마약반은 경찰서장에게 심한 질책을 받는다. 강력반 후배의 과장 승진 축하 파티에 소고기를 얻어먹으러 간 마약반은 그 자리에서 마약계의 거물인 이무배와 테드 창을 잡을 수 있는 정보를 얻게 된다. 사실은 강력반에서 흘린 미끼 정보였지만 마약반은 이를 알지 못하고 잠복을 시작한다. 이무배 일당들이 활동하는 동네를 배회하다 동네 아주머니에게 스토커로 오해를 받게 되고 마약반은 치킨 튀김 가게에서 잠복을 하게 된다. 잠복 수사가 길어지고 치킨집 사장님이 가게를 내놓는다. 결국 고반장의 퇴직금으로 치킨 튀김 가게를 인수한다. 위장용 가게로 인수했지만 오는 손님들을 매번 돌려보낼 수 없어 어쩔 수 없이 실제로 닭을 튀겨 판매한다. 수원 왕갈비집 아들인 마형사의 특제 소스 덕분에 치킨집은 크게 성공한다. 잠복도 하고 장사도 하고 형사인지 치킨 튀김 가게 직원인지 정체성에 의심이 드는 때, 이무배 일당의 근거지로 추정되는 사무실에서 주문 전화가 온다. 마침내 긴 잠복 수사 끝에 그들의 사무실로 포장한 치킨 튀김을 들고 들어가게 된다. 하지만 치킨 튀김을 주문한 사람은 다른 사람이었고 이무배 일당들은 이미 이사를 간 뒤였다. 설상가상으로 업무시간에 사적인 돈벌이를 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마약반 전원은 정직을 당한다. 고반장은 차라리 치킨 튀김 가게에 전념하기로 먹는다. 하지만 이전에 방송 제의를 거절했던 것에 원한을 품은 방송국 PD가 치킨 튀김 가게의 위생 상태 등을 고발한 내용의 방송을 내보내고 치킨 튀김 가게에 손님이 뚝 끊긴다. 이후 파리만 날리던 가게에 프랜차이즈를 제안하는 사업가 정 실장이 나타난다. 정 실장은 이무배와 함께 일하는 마약 조직의 일원이다. 이들은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이용해 전국의 마약 루트를 확보하려는 계획을 갖고 고반장에게 프랜차이즈를 제안한 것이다. 계약이 체결되고 전국에 분점이 생긴다. 하지만 분점은 전혀 관리가 되지 않고 이에 수상한 낌새를 눈치챈 마약반은 분점 직원의 뒤를 밟는다. 결국 형사들은 자신들의 치킨 튀김 가게가 마약 유통을 위해 이용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마약반 형사들은 이무배와 테드 창의 거래 장면을 포착하고 사투를 벌여 이무배와 테드 창을 검거한다. 마약반은 전원 특진을 한다.

 

3. 한국 스타일의 치킨 튀김에 대한 외국 반응

'극한직업'은 국내는 물론 외국에서도 호평받은 영화이다. 유명 영화 평가 사이트인 로튼 토마토에서는 5점 만점에 4점 이상을 받았는데 주로 재밌다는 평이다. 유튜브에서 '극한직업 외국 반응'을 검색해보면 다양한 국가의 많은 사람이 영화 후기를 올린 것을 볼 있다. 특이한 점은 영화 내용보다 영화에 나온 치킨 튀김에 더욱 열광한다는 점이다. 일본 관객 반응을 소개하면 이렇다. "한국 스타일의 치킨 튀김이 정말 먹고 싶어 진다.", "한국 스타일의 치킨 튀김을 먹기 위해 한국을 꼭 방문할 예정이다.", "한국 스타일의 치킨 튀김을 먹어본 적이 있는데, 정말 맛있었다. 한국에 가면 꼭 먹는 음식 중의 하나이다.", "치킨 튀김을 먹기 위해서 한국에 갈 수 없다. 영화에 나온 치킨 튀김 요리법을 알려달라.", "치킨 튀김 먹으면서 보면 더 재미있는 영화이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